# 음식

[청담역 맛집] 일식 쇼린ㅣ우니와 육회를 실컷 즐길 수 있는 고급 다이닝

whateverilike 2022. 11. 21. 15:10
728x90

청담역은 또 오랜만에 와 본다. 분위기 내려고 찾은 일식 이자카야 쇼린.

위치

교통이 썩 좋지는 않다.

이 간판을 앞으로 오른쪽으로 꺾으면 거울과 입구가 있다.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 휴무
화~ 금 : 18:00 ~ 24:00
토, 일 : 17:00 ~ 24:00

 

룸은 한 4개 정도에 홀도 있어 모임의 특성에 따라 결정하기 좋다. 식당 자체가 넓지는 않은데, 공간 대비 수용인원이 많지는 않아서 쾌적한 편. 근데 좀 어둡다...ㅎ

 

메뉴

코스도 있고 단품으로 주문도 가능한 쇼린. 단품 메뉴도 굉장히 풍부하다.


쇼린은 콜키지 프리라는데 술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 사케, 와인, 화요 등 웬만한 술은 다 있기 때문에 술을 가져오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물론 비쌈)

무려 3장짜리 술 메뉴판
소주가 9천원!


쇼린은 우니트리오감태와 우니스테키동이 매우 유명하다. 일단 우니가 들어간 메뉴는 다 시그니처고 그 외에 육회나 사시미 등이 올라간 메뉴들이 인기 별미인 듯! 한 단품 메뉴당 가격으로 보면 3~4인분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명심하자. 메뉴판은 1인분 가격이다!

기본 안주 고구마과자. 존맛탱


첫 번째 메뉴는 우니 + 육회. 육회가 양념이 되어 있어서 특이했다. 맨 처음에는 젓갈인 줄... 감태에 싸 먹는 건데, 양념 육회, 우니, 이꾸라, 저 고추 장아찌 모두 짜서 쪼오오오금씩 먹어야 한다.

우니+한우육회, 싸먹는 감태, 40,000원


오뎅나베도 약간 짠 편. 오뎅이 계속 육수를 흡수해서 그런지 육수 추가를 했다. 육수는 부족하면 무료로 추가해주니 필요하다면 요청하자! 오뎅나베를 먼저 시켜놓고 천천히 다른 메뉴를 곁들여 먹는 걸 추천한다. 

오뎅나베
전복내장파스타 18,000원


우니 + 육회 조합을 먹어봤으니 다음은 육사시미!! 육회처럼 간이 되어 있지는 않아서 덜 짜다. 저 간장 + 유자 소스가 맛있어서 듬뿍 찍어먹으면 존맛!!

우니+한우육사시미, 감태, 40,000원

 


참치 + 아보카도 + 치즈를 비벼 김에 싸 먹는 요리. 위에 가득 올라간 치즈 밑에 참치와 아보카도가 큐브 커팅되어 있어 살살 비벼 김에 싸 먹으면 된다. 다른 요리들은 다 감태에 싸 먹는데 이건 김에 싸 먹는다. 양은 3명이 먹으면 2번씩 싸 먹을 수 있는 정도.

마구로치즈아에 18,000원

 

드디어 우니스테키동!! 구운 스테이크 한 8점...?? 이랑 성게알 + 연어알이 들어가 있어 감태와 싸먹는 도시락이다. 밑에 밥도 있어서 말 그대로 식사 도시락 느낌!! 근데 저 도시락 사이즈가 손바닥 만해서 결코 큰 사이즈는 아니다!! 그래도 인기 메뉴답게 맛있는 건 다 때려 박은 메뉴. 갈비 스테이크와 짬쪼름한 우니, 성게알과 와사비, 그리고 다른 메뉴에서는 보기 힘든 밥까지 감태에 냠 싸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다. 

☆우니스테키동☆ 45,000원

 

전복 내장을 먹었으니, no more 내장... 참치내장이 들어간 슈토파스타 대신 시킨 카라이로제파스타. 사실 다른 메뉴들로 실컷 여러 해산물과 내장을 맛봐서, 순전히 로제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시켰다. 맛은 딱 로제 파스타다. 짭조름하고 새우 5점이 들어가 있는...

카라이로제파스타 20,000원

 


전반적으로 음식들이 다 간이 세다. 그래서 사케 같이 맑은 술을 먹으면 술술 들어갈 것 같다. 공간도 룸도 많고(방음이 잘 되지는 않지만), 홀도 널찍하니 있어서 괜찮다. 또한 점원이 굉장히 친절하다!! 메뉴도 추천해주고 물티슈나, 물, 고구마과자/육수 리필 같은 요청도 친절하니 들어줘서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 가격은 물론 사악하지만 식사를 다른 데에서 하고 여기서는 좋은 술에 좋은 안주를 먹는다 생각하고 오면 좋을 듯하다.

 

총평-
굉장히 비싸다. 다만 서비스가 좋아서 가끔 기분 내서 먹을 때 천천히 시간 내서 오래 먹는 장소로 추천. 코스보다는 단품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