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돈내산) 음식

[합정역 맛집]해산물 연안식당ㅣ해산물 회무침, 비빔밥 맛집. 언제나 사람 많은 곳

whateverilike 2022. 12. 12. 09:40
728x90
반응형

연안식당은 늘 사람이 많네... 해산물 비빔밥과 회무침 요리 맛집! 뭘 먹어도 실망시키지 않는 곳.




위치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안쪽에 위치.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로 내려가면 좀 안쪽으로 쭉 걸어 들어가야 한다.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근데 지점마다 영업 시간이 다 다른 거 같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와 근데 일요일 점심에 갔는데 사람 많더라. 12시 30분이면 이미 만석이다. 보통 가족단위로 많이 오고, 4인으로 많이 와서 낮술 하는 분도 많다. 웨이팅이 싫다면 12시 전에 오는 걸 추천한다.


공간은 꽤나 넓다. 4인석 기본에, 중앙에는 4인 테이블 2개가 나란히 놓여 붙이면 최대 8~10인석까지 가능하니, 단체 회식으로도 좋은 거 같다.

반쪽 공간. 전체는 사진의 2배!




메뉴

이미 유명하긴 한데, 기본적으로 해산물 비빔밥이나 무침 종류가 메인이다.


근데 비빔밥 이외에도 해산물 메뉴가 다양하다!

 


시그니처인 꼬막비빔밥. 사실 다른 데서 꼬막비빔밥 먹어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못하겠는데, 예전에 sns에 꼬막 많이 들어갔다고 유명했던 기억이 있다. 확실히 꼬막이 많았고, 그렇게 맵지는 않았다. 일반 꼬막비빔밥이 신라면 보다 안 매웠다. 그래서 순한 맛과 불맛이 또 따로 있으니 선호에 따라 주문 가능.

꼬막비빔밥


메뉴가 대부분 빨갛다ㅎ꽃게살 비빔밥도 맵지는 않은데 색이 빨개... 사진의 계란 흰자 같은 게 꽃게살이다. 양이 작아 보이지만 1마리의 양이고 먹다 보면 간이 적당하다.

꽃게살비빔밥.

연안식당은 참기름이 맛있는데, 각 자리마다 있어 비빔밥에 적당량 꼭!!! 같이 넣어 먹자. 확실히 고소하다. 강추 강추.

또 밑반찬이 미역국, 파김치, 김, 콩나물무침에 간장게장!!이 나온다! 간장게장 존맛탱.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고들 하는데 전라도 음식 먹을 때의 풍족함을 연안식당에서 느낄 수 있다.


총평ㅡ
딱 생각하는 맛의 정직한 발현. 단체로도 괜찮고 나중에는 소주 한잔하러 와봐야지

 

728x90
반응형